메이플 모멘트리 코인샵이 열렸습니다. 매번 나오는 반지들도 같이 나왔는데요. 이 중에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글을 썼습니다. 보시고 본인에게 필요한 반지를 골라보세요.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링
너무 오랜만에 나온 딥다크링 입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반지 인데요. 시간이 지나고 스펙이 높아지면 빼게 되는 반지 이지만 한동안은 오래 끼셔야 합니다. 이유는 크리티컬 확률과 데미지를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각각 15%, 5%씩 올려주는데요. 낮은 스펙에서는 수급할 곳이 없기 때문에 딥다크링 하나만 있어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직업 특성상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가 낮다면 필수로 구매해 주셔야 합니다. 단점이라면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나중에는 결국 필요없게 되어 아이템 창에 방치 된다는 점인데요. 현질을 많이 하지 않으실 분이라면 적어도 1년은 낄수 있으니 구매를 꼭 해주세요. 들어가는 코인이 결코 아깝지 않습니다.
카오스링
카오스링은 1주에 10번의 재설정 할수 있는 기회를 얻을수 있습니다.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빠른 스펙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카오스링은 네개의 반지를 모두 마련하고, 드메용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쓰면 좋은 반지 입니다. 재설정 시에는 잠재와 추가옵션이 동시에 돌아가게 되며 공격력은 +15 에서 +25 까지 나오고 스텟은 +25에서 +35까지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잠재는 최대 유니크까지 등급업이 가능한데요. 왠만하면 추가옵션 위주로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요즘 메이플스토리 추세상 등급업은 이벤트링 큐브로 하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ss급 마스터 쥬얼링
ss링 이라고 줄여서 부르는데요. 카오스링 까지 맞추신 분들이 쓰면 괜찮은 반지입니다. 그외에는 실용성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카오스링과 마찬가지로 드메템 수급 하실 분들은 ss링 까지 만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스펙은 다른 반지들 보다 떨어지지만, 코인샵이 한번 열릴 때 얻을 수 있는 마지노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되도록 코인은 다른 곳에 사용하시고 그래도 남는 다면 구매해서 사용해 보세요.
결속의 반지
결속의 반지는 같은 계정 5캐릭터가 모두 끼고 있으면 최대 시너지가 나옵니다. 세트효과가 1부터 5까지 있는데 1씩 올라 갈수록 올스탯 +5, hp/mp +500, 공격력 +2씩 올라갑니다. 다 올려봤자 다른 이벤트링 보다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카룻돌이 등 많은 시간을 게임에 할애하시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반지라고 봅니다. 개당 들어가는 코인도 낮은 편인데다가 에픽에 공10 띄워서 쓰시면 카루타까지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초보자 분들에게는 이런 난이도가 맞지 않을 테니 왠만하면 패스하시고 나중에 고인물이 되시면 그때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코스모스링 and 벤젼스링
가장 성능이 안좋은 반지들 입니다. 그래도 쓸곳이 있냐고 묻는다면 부캐에게 주는 정도라고 봅니다. 예전에는 반지와 업그레이드 주문서가 따로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같이 나왔네요. 혹시라도 다음에 따로 나오게 된다면 반지만 사셔서 9퍼 맞추신 뒤에 써주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어웨이크링 or 글로리온 링 or 테네브리스 원정대 반지
마지막이네요. 이벤트링 3종 입니다. 무조건 잠재와 에디까지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무리 하지 않으실 분들이라면 유니크에 공10까지만 하시면 됩니다. 주스탯 15%까지만 맞추신 후에 다음에 열리는 코인샵에서 레전드리까지 올리신 후 21%까지 맞추시거나 돌리다가 드랍이나 메획이 나오면 드메템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세개는 모두 똑같은 성능이기 때문에 외관이 마음에 드시는 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이 세개는 꽤 오래 쓰고 코인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얻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메이플 이벤트링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저도 그리 고스펙은 아니라서 초보자 분들이 보면 딱 좋을 만한 글입니다. 마지막으로 딱 두개만 추천하라고 하면 3종 중에 하나랑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링 으로 고를 수 있겠네요. 메이플스토리는 오랫동안 아이템을 맞추는게 모든 면에서 좋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천천히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